X

호캉스 열풍에 프리미엄 생활숙박시설 인기

오희나 기자I 2022.03.04 10:04:23

컨시어지 서비스에 풀퍼니시드까지
호텔급으로 재탄생되는 생활숙박시설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고급 룸서비스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생활숙박시설이 분양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공급되는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 풀퍼니시드 시스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고루 갖춘 경우가 많아 호텔 같은 호캉스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 조감도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최고 231.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지난해 12월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일원에 선보인 ‘힐스테이트 창원 센트럴’은 호텔식 로비에 프라이빗 엘리베이터 홀과 옥외 스파 및 사우나 등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최상층에는 인피니트 풀과 스카이 라운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조식, 발렛파킹, 런드리 서비스와 같은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와 피트니스 센터, 골프 연습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시스템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김치냉장고, 3구 인덕션 등도 갖춘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갖췄다.

평균 35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지난해 3월 부산 동구 초량동 일원에 선보인 ‘롯데캐슬 드메르’는 지상 3층과 51층에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설계했다. 숙박고객 전용 수영장, 북카페, 클럽라운지,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다이닝, 키즈룸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 조식서비스, 홈런드리, 홈플랜팅 등과 퍼스널 트레이닝, 카 세어링, 펫 케어, 슈즈케어 등 수요자 맞춤형 라이프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쿡탑, 빌트인세탁기, 빌트인 콤비 냉장고, 시스템 에어컨 등의 풀퍼니시드 시스템도 누릴 수 있다.

고급 컨시어지 서비스와 풀퍼니시드 시스템 등을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생활숙박시설이 전국에서 공급될 예정이다. 한화건설은 이달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소재(아산배방택지지구)에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5층~지상 70층, 3개동, 전용면적 99~226㎡ 총 1166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 및 상업시설로 이뤄질 예정이다. 단지 최상층인 70층에는 스카이 라운지가 조성되고 각 단지 입구에 로비가 설치되며, 피트니스센터, GX룸, 스크린 골프장, 사우나 등의 생활체육시설과 올데이 다이닝, 라운지, 키즈카페, 시네마·VR룸, 카페테리아, 비즈니스센터 등의 생활지원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진양은 충남 태안군 남면 신장리 일원에 ‘골든튤립몽산포’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10층, 총 203실 규모로 이뤄질 예정이며 단지 내에는 호텔급 식당가, 지역특산 음식점, 가족 휴게시설, 루프탑 바·풀장, 월풀 등 부대시설이 조성된다.

업계관계자는 “생활숙박시설이 호캉스의 새로운 공간으로 재탄생되고 있다”며 “자신이 원하는 지역에서 쉽게 호캉스를 누릴 수 있다는 점과 호텔에 버금가는 서비스, 풀퍼니시드 시스템, 다채로운 편의시설로 생활숙박시설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