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전용 유압작동유 출시..한국쉘석유와 제휴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성문재 기자I 2015.06.08 10:23:56

건설장비·농기계 등에 사용되는 윤활유 일종
"고품질 유압작동유를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아트라스콥코코리아는 한국쉘석유(002960)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아트라스콥코코리아 전용 유압작동유를 국내 생산해 고객들에게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유압작동유는 광산 및 건설장비, 농기계, 기중기 등에 사용되는 윤활유의 일종으로 장비가 설계 표준대로 가동될 수 있도록 보호 및 윤활 기능을 제공하며 원활한 동력 전달을 돕는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수준에 맞는 고품질의 유압작동유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속하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트라스콥코 코리아 전용 유압작동유는 저온 및 고온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점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광산 및 건설 현장과 같은 극한 환경에서도 원활한 작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쉘의 유압작동유는 유압시스템의 효율성을 유지 및 향상시켜주며 제품의 적용 사양이 까다롭지 않아 고객들이 유압 장비 및 적용사양에서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고안됐다. 또한 내마모성이 뛰어나 고하중의 운전조건에서도 높은 마모방지성능을 보이며 공기배출 여과성 및 청정성이 뛰어나다.

배종훈 아트라스콥코코리아 건설 도로장비·광산 암반굴착 사업부문 사장은 “국내 광산 및 건설 현장에서 반드시 필요한 유압작동유를 국내에서 직접 생산해 고객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국내 실정에 최적화된 다양한 제품군을 점차적으로 늘려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진원 한국쉘석유 사장은 “아트라스콥코와 같은 산업기계 분야의 세계적 선두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장기적이면서도 안정적인 구매 관계를 유지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강 사장은 이어 “앞으로 한국쉘석유와 아트라스콥코 코리아가 돈독한 파트너십을 유지할 수 있도록 우수한 제품 공급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쉘석유가 국내 생산해 아트라스콥코의 브랜드를 달고 출시되는 아트라스콥코코리아 전용 유압작동유 모습. 아트라스콥코코리아 제공.
▶ 관련기사 ◀
☞ 아트라스콥코, 한국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후원
☞ [최강동호회]"팀워크 소중함 깨달았어요" 아트라스콥코 ACBC
☞ "엔진오일 갈고 독일 가자" 한국쉘석유, 고객 대상 이벤트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