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뽀로로 극장판 슈퍼스타 대모험은 뽀로로와 친구들이 결성한 ‘뽀로로 밴드’가 최고의 슈퍼스타를 뽑는 전 우주 공개 오디션 ‘파랑돌 슈퍼스타 선발대회’에 도전하면서 펼쳐지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 판타스틱 뮤직 어드벤처다. 순수 국내 제작 애니메이션 가운데 처음으로 북미와 국내 동시 개봉됐다. 소아청소년 및 영화기술 전문가와 유아동 부모 등 다양한 전문가로 구성된 특별 자문단이 제작과정에 참여해 주목받은 바 있다.
우지희 오콘 대표는 “지난 10년간 뽀로로 극장판 시리즈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서 재미있으면서도 유익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노력들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방학 극장 나들이를 기다리는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한결 같은 마음으로 뽀로로 극장판 시리즈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29회를 맞은 카툰스온더베이는 애니메이션 및 어린이 콘텐츠 산업 관련 유럽 최대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로, 이탈리아 국영 레이TV에서 주최한다. 올해는 이탈리아 동부 페스카라에서 5월29일부터 6월1일까지 열린다. 영화제 기간 중 진행되는 풀시넬라 어워드에서는 한 해 동안 만들어진 전세계 애니메이션 중 우수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과거에도 오콘은 ‘선물공룡디보’로 카툰스온더베이에서 심사위원 특별상 수상 및 베스트TV부문 본선에 진출한 바 있다.


!['120억' 장윤정·도경완의 펜트하우스, 뭐가 다를까?[누구집]](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6/02/PS26020800099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