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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자동 제작 시스템은 숏폼 제작 시간을 5분 이내로 줄이고 상품 사용법과 착용 모습 등 시청률이 몰리는 구간을 스스로 분석해 숏폼을 자동 제작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사내 파일럿 테스트 결과 해당 시스템을 활용해 제작한 숏폼은 고객 선호도에 기반한 주요 장면을 담아냈으며 시청 지속 시간 역시 기존 숏폼 대비 약 2배 늘었다.
현대홈쇼핑은 이처럼 제작된 숏폼 콘텐츠를 통해 상품에 대한 고객 궁금증을 빠르게 해소하고 구매 전환율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현대홈쇼핑은 해당 시스템을 통해 고객 주목도가 높은 상품군 중심으로 하루 최대 10개의 숏폼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해당 영상들에 유튜브와 현대H몰을 연동하는 ‘유튜브 쇼핑’ 기능을 도입한다. 시청자가 쉽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 환경도 함께 제공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유튜브를 통해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콘텐츠 채널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현대H몰 등 모바일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강화해 차별화 이용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독자적 콘텐츠 제작 시스템을 통해 신규 고객 확보와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