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마켓 Q&A..신성델타테크, LED 사업 호조 기대

조임정 기자I 2010.10.04 10:41:50
       
          
[이데일리TV 조임정 기자] IT 및 자동차 부품업체 신성델타테크(065350)가 향후 신성장 동력 `LED` 사업부문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가파른 성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성델타테크는 냉장고와 에어컨, 휴대폰, LCD 등의 가전 제품과 자동차용 부품을 제조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 내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세탁기와 휴대폰 부품의 경우, LG전자 내에서 60%에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의 경우, 르노-삼성 자동차에 플라스틱 내/외장재를 100% 독점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난 상반기, LG전자의 휴대폰 사업 부진으로 모바일 사업부문의 매출액이 소폭 감소했지만, 이를 제외한 나머지 사업부문은 모두 외형이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르노-삼성자동차의 신차 효과로 자동차 부품 사업부문의 실적이 호조를 보였고, 세탁기부문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상반기 매출액은 40%에 가까운 성장을 이뤘습니다. 
 
향후에도 가전부문의 실적 개선과 자동차부품의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신규 사업부문인 LED 사업에 대한 성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면서 성장속도는 더욱 가팔라질 전망입니다.
 
신성델타테크는 지난해 11월 LED 사업에 대한 투자를 시작했으며, 지난 8월에는 초정밀 금형 전문회사 `삼우테크`의 지분 53%를 인수하면서 LED 리드프레임 부문의 일괄 생산체제를 구축했습니다.
 
LED 사업과 관련한 성과는 예상보다 빠르게 나타나고 있으며, 최근에는 우리LED에 LED 리드프레임 물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회사측에서는 "LG이노텍의 제품 신뢰성 테스트 통과를 앞두고 있어 향후 다른 대기업들과의 공급계약도 성사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오늘(4일) 마켓Q&A에서는 신성델타테크(065350)에 대해 취재한 내용을 방송했습니다. 
               
☞ 마켓 Q&A는 오전 9시 25분, 11시 25분, 오후 2시 35분에 진행됩니다. 또한 오후 9시 `종목 데스크`를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마켓 Q&A`는 시장의 핫이슈를 집중 취재해 발빠른 분석으로 최고의 전략을 제시합니다. 많은 시청 바랍니다.

 
이데일리 채널 안내
실시간 방송 보기



▶ 관련기사 ◀
☞(방송예고)마켓Q&A...신성델타테크, 부진한 주가 흐름 벗어날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