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대면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전국에 있는 VVIP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으로 온라인 비대면으로 기획되었다. 온라인 어드바이저리데이를 통해 미래에셋증권의 VVIP고객은 사안에 따라 변호사, 세무사, 부동산 전문위원 등의 전문가를 한자리에서 만나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비대면 VIP 어드바이저리 데이’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실시간 화상컨설팅이 가능한 기반을 구축했으며 비대면 시대에 집이나 사무실 등 어느 장소에서도 VIP고객이 필요한 솔루션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회사 자체적으로 온라인 컨설팅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비대면 세미나 및 컨설팅 전문가 양성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컨설팅에 대한 피드백은 대면 컨설팅 못지않게 만족도가 높다는 게 미래에셋증권의 설명이다.
류희석 VIP솔루션본부장은 “VIP고객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에 있어 거리적인, 물리적인 제약 등이 영향을 미쳐선 안된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언제 어디서든지 적시성있게 제공하는 것이 미래에셋증권 패밀리오피스의 역할”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