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일 한국레노버는 전문가용 프리미엄 투인원 노트북인 2세대 ‘씽크패드 X1 요가(ThinkPad X1 Yoga) 커스텀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스텀 모델은 프로세서, 메모리, 디스플레이, 저장장치는 물론 운영체제, 오피스 등 소프트웨어, 보증기간 연장여부, 액세서리 등 고객의 요청에 맞춰 공급하는 방식이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통일된 사양으로 관리할 경우 유지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
X1 요가 제품은 또 삼성디스플레이의 WQHD 해상도 OLED 패널을 선택할 수 있어 넓은 시야각과 색재현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LTE 연결 기능도 갖춰 셀룰러데이터를 통한 이용이 가능하고, 360도 회전 힌지를 통해 다양한 형태로 변형해 사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이 밖에 내장 충전식 스타일러스 펜인 ‘씽크패드 펜 프로(Pen Pro)’와 썬더볼트3 단자 지원, 각종 액세서리 할인 판매 등도 제공한다.
강용남 한국레노버 대표는 “씽크패드 X1 요가 시리즈는 뛰어난 성능과 비교할 수 없는 다양한 활용성을 갖추어 기업 고객들의 업무 생산성을 높여왔다”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커스텀 모델은 고객들이 원하는 사양으로 선택 주문 가능하기 때문에 더 큰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