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188명이 참여한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여행상품 및 숙박 할인’이 40.4%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으며, ‘백화점, 대형마트, 면세점 등 쇼핑할인’이 20.7%로 뒤를 이었다.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여행상품 및 숙박할인’ 득표율은 지난해 동일하게 진행된 조사 결과보다 약 6% 증가했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최근에 숙소 한 곳에서 편하게 머물며 휴가를 즐기는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이 여행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호텔 및 숙박 혜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카드고릴라 사이트 내에서도 여행 관련 혜택 검색률이 6월 들어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3위는 해외결제 할인(17.2%)이 차지했으며, 항공마일리지 혜택(11.1%), 주유, 고속버스, 철도 등 교통할인(6.1%), 워터파크 할인(4.5%)이 뒤를 이었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됐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카드고릴라는 정기적으로 다양한 주제의 설문조사를 통해 카드 소비자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면서 “다가오는 휴가철에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미리 카드를 발급 받아 전월 실적 등의 조건을 갖추어 놓는 것이 좋다. 카드사마다 제공하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 분석한 후 발급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