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셰프들도 인정한 장 맛

이승현 기자I 2012.01.26 14:23:50

샘표, 마드리드 퓨전서 다양한 장 소스 선보여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고 요리행사 `2012 마드리드 퓨전`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중인 샘표에 대한 현지 반응이 뜨겁다.

샘표식품(007540)은 간장·된장·고추장을 기본으로 간장파우더와 초간장, 콩발효 농축액, 약고추장, 초고추장, 고추장 아이올리, 된장블루치즈소스, 된장흑초드레싱 등 서양인들의 입맛에 맞게 장을 활용한 다양한 방법들을 제안했다.

▲ 마드리드 퓨전에 참석한 외국인에게 간장 소스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스페인의 대표적인 소스인 아이올리(alioli-마늘마요네즈)에 고추장을 섞은 `고추장 아이올리 소스`는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된장과 블루치즈를 섞어 만든 `된장블루치즈 소스`와 된장과 흑초를 섞어 만든 `된장흑초드레싱` 역시 많은 참여자들이 레시피를 묻는 등 관심을 끌었다.

또한 `간장, 된장, 고추장을 이용한 삼색나물`, `감태 주먹밥과 아이올리 소스`, `연두부와 강된장` 등 장을 이용한 메뉴를 만들어 마드리드 퓨전에 참가한 셰프들이 직접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마드리드 퓨전에 참여, 행사를 둘러본 박진선 샘표 대표는 "한국의 장은 세계 시장에서도 충분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는 것을 이번 2012 마드리드 퓨전을 통해 입증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샘표는 다양한 장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여 세계적인 셰프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 관련기사 ◀
☞샘표, 세계 최고 요리행사서 우리 장(醬)문화 소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