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셀리버리는 임상시놉시스에 더해 임상프로토콜까지 갖추어진 완벽한 임상패키지를 준비해 FDA 와의 사전논의를 개시했다. 이 때문에 2개월 여 임상프로토콜 준비기간이 추가 소요됐지만, 임상사전논의를 통해 신속한 의견교환을 거쳐 임상시험계획 신청(IND Filing) 및 임상시험계획 승인(IND Approval)을 빠르게 받아, 조기에 임상시험에 진입 및 임상1상 완료와 임상 2상신청을 계획하고 있다.
유럽에서도 임상신청이 이미 완료됐고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로, 빠른 시일 내 코로나 감염병이 가장 심각한 양 대륙에서 활발한 임상시험이 진행될 전망이라고 회사측 관계자는 전했다.
셀리버리에서 임상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 iCP-NI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해 촉발되는 극심한 염증증상으로 인한 영구적 폐 손상 및 사망을 막기 위한 중증 및 위중증 환자 치료를 목표로 한 주사제형 감염병 치료제로 지난 2020년 2월부터 개발이 시작됐다.
iCP-NI는 코로나19 감염 영장류 대상 치료효능평가를 필두로 많은 코로나 19 치료효능 결과를 발표하여 인정받은 바 있으며, 미국 코방스(COVANE)에서 진행한 소동물(랫트, 500마리) 및 대동물(영장류, 50마리) 대상 독성평가를 통해 약리농도의 무독성을 검증하여 안전성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