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회의는 사전청약 대상 지구별 사업 추진일정을 점검하기 위해 개최된다. 지구계획·주택설계 등 선행일정을 조율하는 등 치밀한 사업관리를 통해 올해 3만 호의 사전청약 목표를 정상적으로 달성하겠다는 게 LH의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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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예비 청약자들이 사전청약 정보를 손쉽게 접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사전청약 전용 콜센터 또한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LH는 청약공고부터 당첨자 선정 및 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사전청약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사전청약 접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접수 서비스는 온라인 운영이 원칙이나, 노약자 등을 대상으로 현장 접수 또한 제한적으로 운영된다. 이를 위해 모델하우스 등을 현장 청약상담 및 당첨자 서류접수 장소로 활용하게 된다.
장충모 LH 사장직무대행은 “불안한 부동산 시장 상황에서 청약을 기다리는 무주택 실수요자를 위해 철저한 사업일정 관리 등 전사적 역량을 결집해 당초 발표된 일정을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