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개인형 IRP 가입하고 하나머니 받아가세요”

전선형 기자I 2020.08.26 09:22:35

TDF·TIF 매수비율 50% 이상 등 조건충족시 5000하나머니 지급

[이데일리 전선형 기자] 26일 하나은행은 한 달간 생애 연금자산관리 지원을 위한 개인형 개인형퇴직연금(IRP)신규 가입 이벤트 ‘개인형 IRP는 슬기로운 타겟데이터펀드(TDF) ·타깃인컴펀드(TIF)로’ 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이‘개인형_IRP는 슬기로운 TDF·TIF로’ 이벤트를 실시한다.(사진=하나은행 제공)
TDF는 투자자의 은퇴 예상 시점까지 남은 기간에 따라 투자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변동시키며 운용하는 펀드로 연금 적립기 자산관리에 특화된 상품이다. TIF는 연금 인출기 자산운용 전략을 집약시킨 상품으로, 글로벌 채권과 주식 등에 분산 투자하며 물가상승율 이상의 수익율을 목표로 인컴자산 중심의 자산배분전략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하며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 뿐 아니라 인터넷 뱅킹, 하나원큐 앱 등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통해 TDF·TIF를 운용자산으로 개인형 IRP를 가입하면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하나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 IRP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 △10만원 이상의 금액으로 1년 이상 자동이체 △TDF·TIF 매수비율 50% 이상 등록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 손님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 5000 머니를 지급한다.

또한 타 금융기관의 연금저축이나 개인형 IRP 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이전하는 △계좌이체 신규 10만원 이상 △TDF·TIF 매수비율 10% 이상 등록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도 5000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하나은행 연금사업지원부 관계자는 “개인형 IRP를 포함한 연금계좌는 일반적으로 납입기간 5년 이상, 연금 지급까지 10년 이상이 소요되어 총 15년 이상 운용되는 자산이기에 손님의 상황에 따른 슬기로운 자산 관리가 필요하다”며 “연금자산 적립기에는 TDF를, 인출기에는 TIF로 안정적·효율적 자산관리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