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셀바스AI, 서울국제도서전 참가…AI 서비스 공개

최훈길 기자I 2023.06.13 11:23:27

AI 음성 콘텐츠 제작 서비스 ‘오디로’ 소개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108860)가 2023 서울국제도서전에 서비스를 선보인다.

셀바스AI는 13일 AI 음성 콘텐츠 제작 서비스 ‘오디로(odiro)’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14일부터 18일까지 코엑스홀 A O20 부스에서 만날 수 있다. ‘오디로’는 쉽고 빠르게 AI 목소리로 음성·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웹 서비스다. 성우 수준의 자연스러운 AI 목소리를 생성하는 고품질 음성합성 기술(Selvy deepTTS)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구현하는 딥러닝 기반 음성합성(DNN-TTS) 기술이다. 셀바스AI 내 인공지능 및 언어 기술 전문가로 구성된 음성합성 랩(Lab)이 20여년의 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 합성 기술이다.

AI 음성 콘텐츠 제작 서비스 ‘오디로’에 적용된 Selvy deepTTS는 자체 개발한 텍스트 분석 기술인 ‘언어 처리 모듈’이 적용된다. 이를 통해 ‘글 편집’ 작업이 50% 이상 감소될 전망이다. AI가 자동으로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띄어 읽고, 쉬어 읽는다. 이때문에 오디오북 제작자의 업무 편의성을 높여 오디오북의 대량 제작이 가능해졌다.

셀바스AI 오디로 권혁민 PO(Product Owner)는 “오디오북에 최적화된 음성합성 기술을 제공하고, 출판사 등 오디오북 제작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쉽고 빠르게 오디오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 중”이라며 “오디오북 청취자들은 더 많은 오디오북을 경험하고, 한 권의 책에서 다양한 AI 목소리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독서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