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 측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2년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KBRI) 조사에서 가정용 보일러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KBRI는 국내 50개 산업군 2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고객 추천 의향을 묻는 ‘고객지수’와 소셜 데이터의 긍·부정 추이를 집계한 ‘소셜지수’를 합산 평가하는 브랜드 추천지수이다. 귀뚜라미는 올해도 고객지수와 소셜지수에서 고른 점수를 받아 총점 79.7점을 획득,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 자리를 지켰다.
귀뚜라미는 환경부 친환경 인증 기준치(에너지소비효율 92% 이상, 질소산화물 배출농도 20ppm 이하)보다 높은 수준 열효율과 미세먼지 저감 성능을 갖춘 친환경 보일러 보급에 앞장선다. 대표 제품인 ‘귀뚜라미 거꾸로 ECO 콘덴싱 L11 가스보일러’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저녹스 국내 기준 1등급을 받았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친환경 보일러 고성능화와 대중화, 다양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6년 연속 소비자 추천 브랜드 1위라는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열효율과 미세먼지 저감 성능은 높이고 사용자 편의와 안전을 강화한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