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LG전자는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과 스마트폰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상반기 출시 예정인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부터 광고,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K팝 그룹 최초로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수상하고,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공연을 선보이는 등 한국 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 중남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곡 중 하나인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는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28위에 오르기도 했다.
LG전자는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새로운 LG전자 스마트폰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한다는 계획이다. 뮤지션으로 본질에 충실한 탁월한 음악성과 퍼포먼스, 팬을 대하는 진정성 있는 태도 등이 LG전자 스마트폰 전략과 일맥상통한다는 설명이다.
김수영 LG전자 MC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꾸준한 노력과 탄탄한 실력으로 세계 최고 아티스트에 오른 방탄소년단과 함께 높은 완성도와 차원이 다른 편리함을 갖춘 LG전자 스마트폰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