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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 BGF리테일과 신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관계 강화 및 거래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인터넷 전문 은행에 대응하는 사업 라인업을 구성하고 새로운 형태의 점포 및 채널 모델 발굴 가능성을 열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종산업간 장점을 결합한 신사업·상품·채널 모델을 개발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디지털키오스크는 핀테크 기술을 활용해 100여 가지 영업점 창구 업무가 가능한 국내 최초 무인셀프점포 모델로서 국내 최초로 바이오 인증 방식을 적용해 별도의 매체를 소지하지 않아도 출금과 이체 등이 가능한 기기다. 뿐만 아니라 야간이나 주말에도 상담사 연결 없이 업무가 가능하며 영업점에서만 가능했던 체크카드 신규·재발급, 비밀번호변경, 인터넷뱅킹 신규가입 등 실명확인이 필요한 거래도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유통채널 도입으로 은행업을 확장하고 고객 니즈와 편의성이 높은 서비스 개발을 지속하겠다”며 “인터넷전문은행 시대를 철저히 대비해 핀테크의 선두주자 자리를 굳건히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