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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광학회(OSK)와 일본광학회(OSJ)가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올해로 다섯 번째로 한국과 일본의 산·학·연 전문가들이 최근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이번 워크숍에서 가상현실(VR)기반에서 음성인식, 손동작,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Human- Computer Interaction, HCI) 기술 기술에 CGH(Computer Generation Hologram)기술을 접목 홀로그램을 실증할 수 있는 방법을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하게 LG유플러스가 발표했다.
김 박사는 주제발표에서 3차원 홀로래픽 디스플레이는 가상현실 시스템에서 가장 정확한 설계를 지원해줄 수 있는 방법이며 3차원 장면의 시공간적 중복데이터를 제거하고 3차원 홀로그램 패턴으로 빠르게 생성하는 방법을 제안했다.
김 박사는 이어 360도 시청이 가능한 홀로그램 영상은 시각적·감성 인지적 리얼리즘이 극대화된 3D 홀로 콘텐츠 합성, 인간행위·감성인지 등 인지과학기술, 컴퓨터 상호작용(HCI)기술이 접목되면 비디오 서비스로 상용화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LG유플러스는 미래 비디오 핵심 기술인 홀로그램 개발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국제 표준을 제시하고 기술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5G 시대의 콘텐츠를 선도하기 위한 행보를 가속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