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e-채용 솔루션’ 도입

박경훈 기자I 2017.06.04 14:44:25

서류 접수에서 면접자 평가, 분석, 결과까지 한번에 진행

삼표그룹 채용통합 홈페이지 (자료=삼표그룹)
[이데일리 박경훈 기자] 삼표 그룹이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e-채용 솔루션’을 도입하고 통합 그룹 채용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도입한 e-채용 솔루션은 온라인을 통해 서류 접수에서부터 면접, 통계 분석, 결과 발표까지 가능하도록 한 시스템이다. 삼표그룹은 앞으로 전 계열사의 공채 및 수시 채용에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기존에는 평가 방식은 서류가 주였다면 이 시스템은 노트북을 통해 평가사이트에 접속해 면접자들을 평가하고 지원자들의 결과를 한눈에 비교 분석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직무별로 면접자들의 질문 가이드를 구축해 직무에 관련된 질문을 하도록 유도한다. 모바일로 지원자들의 입사지원서와 지원 현황, 분석 결과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삼표 그룹은 통합 채용 홈페이지도 개편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전 계열사의 직무를 세분화한 부서별 직무 소개를 구축해 입사 지원자가 직무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의 레이아웃도 변경해 입사지원자들이 쉽게 관련 정보를 찾고 편리하게 입사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인재개발팀 관계자는 “신규 채용 솔루션 도입으로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채용 진행과 분석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선진 시스템들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