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판길 사고 예방" 우아한청년들 도로교통공단과 배달안전 캠페인

한전진 기자I 2024.12.19 09:03:07

겨울철 빙판길 안전수칙 엄선·공개

[이데일리 한전진 기자] 우아한청년들이 한국도로교통공단과 겨울철 운행 시 잊지 말아야 할 빙판길 안전수칙을 전달한다.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 ‘겨울편’ (사진=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한국도로교통공단과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안전한 배달을 위한 분기별 공동기획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 ‘겨울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계절 배달안전 캠페인’은 우아한청년들이 지난해 진행했던 대표 라이더 안전 캠페인 ‘배민커넥트 안전의 날’의 연장기획이다.

올해부터 한국도로교통공단과 공동기획해 새롭게 개편·적용되는 도로교통법규나 계절별 필요한 이륜차 안전수칙을 알려 안전한 배달문화 조성에 이바지한다는 목표다.

우아한청년들은 봄·여름·가을에 이어 올해 마지막 ‘겨울편’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에는 눈길보다 식별이 어려운 ‘빙판길(결빙)’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수칙을 엄선·공개했다.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 콘텐츠로 제작해 가독성을 높이고 공단의 꼼꼼한 감수를 통해 전문성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양 기관은 겨울철 이륜차 운행 시 라이더가 꼭 숙지해야 할 빙판길 안전수칙으로 △도로 위 빙판구간 파악 △평소보다 긴 제동거리 유의 △공기압·마모상태 등 타이어 정기 점검 △배터리 정기 점검 △빙판길 사고위험 큰 아침시간 유의 등을 선정했다.

겨울편 콘텐츠는 우아한청년들 블로그, 인스타그램,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과 한국도로교통공단 SNS에도 업로드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월 평균 300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한 지난 캠페인(봄·여름·가을)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이번 캠페인도 효용성과 시의성을 고려해 제작·공개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