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앰플리파이는 미디어 회사들이 트윗을 통해 화제의 TV콘텐츠를 전달하고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이다. 트위터 사용자들은 화제의 TV 콘텐츠를 가장 빠르게 받아 감상할 수 있다.
또 미디어 기업은 더 많은 시청자를 유도하고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참여 브랜드들은 TV를 둘러싼 시의 적절한 이슈와 대상을 설정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해외에서는 ESPN, FOX, NBA, BBC America 등 글로벌 미디어 그룹들이 트위터 앰플리파이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한국에서는 CJ E&M이 ‘2014 MAMA’에서 처음 선보인다.
양사의 제휴로 유저들은 ‘2014 MAMA’에 출연하는 아티스트들의 모습, 레드카펫 위에 선 스타들의 바인(Vine) 360도 영상 등 방송에서 보여지지 않았던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MAMA’ (https://twitter.com/MnetMAMA) 공식 트위터를 통해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트위터 앰플리파이 패키지를 구매한 브랜드들도 TV로 ‘2014 MAMA’를 시청하면서 SNS를 활용하는 이른바 ‘소셜TV족’들에게,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좀 더 재미있고 생동감 있는 방식으로 노출할 수 있게 됐다.
▶ 관련기사 ◀
☞강석희 CJ E&M 사장, 3분기 누적 보수 8억11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