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샵 리오몬트는 엄궁3구역 재개발을 통해 들어서는 아파트로 부산광역시 사상구 엄궁동 13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동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39~84㎡, 총 1305가구의 브랜드 대단지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59·72·84㎡, 866가구다.
더샵 리오몬트는 포스코이앤씨의 아파트 브랜드 ‘더샵’과 스페인어로 강을 뜻하는 ‘리오(Rio)’, 산을 뜻하는 ‘몬트(Monte)’를 합쳐 단지명을 정했다. 낙동강과 승학산 등을 품어 뷰는 물론 배산임수 명당 입지를 강조하는 의미를 담았다.
합리적 분양가를 앞세워 3.3㎡당 평균 분양가는 1700만원대로 책정됐다. 전용면적 84㎡ 기준은 5억원대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대출 조건이 적용돼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을 줄인다는 계획이다.
주변으로는 다양한 개발호재가 진행되고 있다. 도보로 400m 떨어진 곳(도보 5분거리)에는 사상~하단선 엄궁역이 입주 예정 시점인 2027년보다 앞선 2026년 개통될 예정으로 역세권 입지를 갖추게 된다. 또 서부산과 부산 도심을 잇는 승학터널이 계획·추진되고 있어 부산 도심으로의 접근성도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는 부산의 제2청사 역할을 할 ‘서부산 행정복합타운’이 2027년 준공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고 교육여건을 높일 기숙형 중학교와 자율형 공립고의 설립도 추진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동궁초, 엄궁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을숙도 생태공원, 삼락 생태공원, 엄궁 유수지공원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롯데마트, 이마트, 사상버스터미널, 관공서 등도 가깝게 자리했다.
더샵 브랜드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도 적용했다. 커튼월룩 설계와 프리미엄 강건재를 이용한 측벽패널 ‘PosMAC 스틸아트월’을 적용해 특화 외관을 구성했다. 내부설계로는 판상형 맞통풍 위주(일부 가구 제외)의 평면 설계와 드레스룸,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 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으며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AiQ TECH)’을 통해 보안도 챙겼다.
더샵 리오몬트는 청약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약 감사 빅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청약을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벤츠 E클래스’를 증정한다. 청약 인증 응모는 오는 1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고 24일 오후 4시 온라인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한다. 더샵 리오몬트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서구 동대신동1가 181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7년 6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