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美육류수출협, 앤어워드 SNS부문 수상

전재욱 기자I 2021.01.25 09:26:45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미국육류수출협회는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인 ‘아메리칸미트스토리’가 2020 앤어워드(&Award) 디지털광고 및 캠페인 부문의 소셜미디어 상품 분야에서 ‘위너(Winner)’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마케팅 상이다. 수상작은 현장 전문가 및 산업계 CEO, 외부전문위원으로 이어지는 3단계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서 결정된다.

‘아메리칸미트스토리’ 인스타그램은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소비자들에게 미국산 육류 이야기를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SNS 채널이다. 재미있는 퀴즈 이벤트와 명확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인스타그램 라이브 형식의 짧은 레시피 소개 영상 콘텐츠 등으로 2040 소비자들의 미국산 육류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으로 전환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고기 부위를 맞추는 참여형 콘텐츠 시리즈 ‘고기가 고기야,’ 더 나은 고기 맛을 위한 팁을 소개하는 콘텐츠 ‘고기맛 사수대’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흥미롭게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와 협업한 ‘이종레시피,’ 미국인 인플루언서와 한국인 셰프가 할로윈 레시피를 소개한 ‘MECOOK’ 등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다.

양지혜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 지사장은 “미국산 육류에 대한 이야기를 소비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전하며 소통하려 했던 노력이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지속가능성 캠페인 등 미국산 육류에 대한 보다 다양한 정보를 친근하고 트렌디한 방식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