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두산인프라코어, 佛서 새 배기규제 총족 건설장비 선봬

성문재 기자I 2015.04.22 09:54:04

세계 3대 건설장비 전시회 佛 '인터마트' 참가
굴삭기, 휠로더 등 총 62종 전시..역대 최대규모
세계 최고 배기규제 충족, 새로운 디자인 적용

두산인프라코어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15 파리 국제건설장비 전시회(인터마트, Intermat)’에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해 세계 최고 배기규제 수준인 유럽 ‘스테이지(Stage) IV’를 맞춘 친환경 굴삭기와 휠로더 등 총 62기종을 전시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두산인프라코어는 20~25일 프랑스 파리 빌팽트(villepinte)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5 파리 국제건설장비 전시회(인터마트, Intermat)’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세계 3대 건설장비 전시회 중 하나인 인터마트는 3년마다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148개 국가에서 20만명 이상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두산인프라코어(042670)는 실내(4863㎡)와 야외(2500㎡)를 합쳐 총 7363㎡ 규모의 대형 부스를 설치해 굴삭기와 휠로더, 밥캣, 이동식 발전기, 조명장치, 굴절식 덤프트럭 등 총 62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인터마트를 포함해 건설장비 전시회 참가 규모로는 역대 최대다.

특히 세계 최고 배기 규제 수준인 ‘유럽 스테이지(Stage) IV’를 충족시키는 친환경 굴삭기 10종, 휠로더 3종이 대거 소개됐다. 굴삭기 제품은 장비의 필요한 힘에 따라 엔진 회전수를 최적화하는 스마트 파워 컨트롤(Smart Power Control) 기능과 공회전시 자동 시동 꺼짐 기능을 기본 장착해 연비 개선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건설기계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강인함, 견고함, 민첩함’의 3가지 디자인 콘셉트를 굴삭기 옆면과 뒷모습 등에 적용한 새로운 굴삭기 외관 디자인도 눈에 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두산’과 ‘밥캣’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전시장 안팎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야외 전시장에서는 두산과 밥캣의 통합을 주제로 두산 중대형 장비와 밥캣 소형장비, 굴절식 덤프트럭이 음악에 맞춰 화려하게 움직이는 데모쇼(Demo Show)를 진행했다. 또한 전체 부스에 일관된 광고 캠페인을 적용하고 전시장 입구에서 두산인프라코어 전시장까지 순환하는 두산&밥캣 브랜드 열차를 운영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제품 사진, 동영상 등도 실시간 제공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두산과 밥캣, 포터블 파워 등 역대 최대 규모의 제품 전시로 두산의 글로벌 위상을 보다 확고히 했다”며 “강력한 배기규제 대응뿐만 아니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제품 디자인 적용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두산인프라코어가 인터마트에서 친환경 굴삭기 신모델 DX255LC-5를 선보이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제공.
두산인프라코어는 인터마트 야외 전시장에서 두산 중대형 장비와 밥캣 소형장비, 굴절식 덤프트럭이 음악에 맞춰 현란하게 움직이는 데모 쇼(Demo Show)를 진행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두산인프라코어 제공.
▶ 관련기사 ◀
☞ 두산인프라코어, 中서 자동화시스템과 차세대 복합가공기 선봬
☞ [특징주]두산인프라코어, 이틀째 강세…'밥캣 상장 기대'
☞ 두산인프라코어, 2Q 영업익 늘고 밥캣 IPO 호재..'매수'-한국
☞ 두산인프라코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년 연속 수상
☞ [특징주]두산인프라코어, 하락…'PEF가 DICC 경영권 매각?'
☞ 현대重, 건설장비 신모델로 유럽시장 공략
☞ 볼보건설기계, 친환경 배기가스 기준 'Tier4f' 굴삭기 출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