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러 모스크바에 역대 최대 규모 드론 공격

최희재 기자I 2024.11.10 22:18:57
10일(현지시각) 모스크바 지역 소피노 마을에서 드론 공격이 발생한 후 러시아 법 집행관들이 드론 잔해를 조사하고 있다.(사진=AFP)
[이데일리 최희재 기자]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모스크바에 드론 34대를 동원해 역대 가장 큰 규모의 드론 공격을 시도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10일(현지시간) 러시아 방공망이 이날 오전 약 3시간 동안 우크라이나의 드론 약 70대를 모두 격추했으며 이중 34대가 모스크바 상공에서 파괴됐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의 이번 공격은 모스크바를 비롯해 툴라, 브랸스크, 칼루가, 쿠르스크 지역 등 6곳을 표적으로 삼은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통신은 이번 공격이 2022년 2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특별군사작전’에 나선 이후 모스크바에 대한 최대 규모 공격 시도로 꼽힌다고 전했다.

러시아 연방 항공 운송 기관에 따르면 이번 드론 공격으로 모스크바 내 도모데도보, 셰레메티예보, 주코브스키 공항 등 3개의 공항에서 운항이 잠정 중단됐다. 현재는 운항을 재개했다.

앞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도 전날인 9일 러시아로부터 드론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은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 드론 145대 중 62대를 격추했다고 전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 美·英 이어 프랑스도 '우크라 장거리 미사일 사용 승인' 시사 - 핵위협 이어가는 러…푸틴 측근 "핵기술 누구에 넘길지 생각" - 우크라 언론 "스톰섀도 공격으로, 북한군 500명 사망"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