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그대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도전정신이 분출하는 젊은 기업이면서 오픈마켓 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패션의류 매장을 오픈하는 형태의 쇼핑물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동대문닷컴 장호 대표는 “다소 파격적인 이번 오프라인 사업은 동대문닷컴 만이 가지고 있는 브랜드파워와 트렌드, 가격, 품질, 디자인 면에서 큰 장점과 경쟁력이 있다”며 “오픈마켓에서 검증된 히트상품을 거품을 뺀 가격과 상품회전력을 높여 이만큼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런 노하우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통합형 마켓플레이스라는 새로운 사업모델을 제시해 올해안에 30여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라는 것.
시시각각 변하는 패션 트렌드에 대해 장 대표는 “신속한 의사결정 시스템과 상향식 기업문화를 통해 동대문닷컴이 온라인 쇼핑몰의 새로운 장을 만들것이다”고 덧붙였다.
촉망 받던 고교 야구선수에서 패션디자이너로, 또 전도유망한 30대 유통사업가로 변신한 동대문닷컴 장호 대표이사는 직원들에게 그야말로 1인 5역의 멀티플레이어로 통한다.
장 대표는 사이트 기획에서부터 상품 및 마케팅기획에 이르기까지 손수 기획을 담당하고, 실제 번개시장이나 동짱, e-스토어, e-라이프, 무료충전소 등도 직접 초안작업부터 진두지휘 해 킬러 콘텐츠로 완성시키는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21세기 기업의 가장 큰 가치는 고객만족이고, 가장 큰 경쟁력은 기술력이며, 가장 큰 생명력은 투명함에 있다는 기업 마인드가 장대표의 특징이다.
고객과의 관계에 대해 장 대표는 “고객획득에 드는 비용은 유지비용의 5배 이상으로 투자하고 있다”며 “만족하지 못한 고객의 95%는 그들의 불만이 해결됐을 때, 다시 거래한다”고 소개했다.
장호 대표이사는 “타 업체들보다 훨씬 빠른 동대문닷컴의 성장 속도에 모두들 놀라고 있는 게 사실이다”면서 “패션 기반에서 종합 오픈마켓으로 확장시켜 향후 1~2년이내 종합 마켓플레이스 몇몇 선두업체들과도 당당히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