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통시장 리플레이톤’은 Re-play(다시 움직이다) + Ideathon(아이디어 경연대회)의 합성어로 전통시장을 다시 움직이기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실행하는 프로젝트 전체 과정을 의미하는 것으로, 본 공모전의 정체성을 담은 명칭이다.
모집 대상은 소속 대학의 지역 내 전통시장·상점가와 연계하여 지역축제, 특화상품 개발 분야의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실행할 단일 대학생으로 구성된 팀으로, 참가 신청 기간은 12월 6일까지이다.
선발된 대학 팀에는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는 2000만 원 내외의 사업비 △사이드 프로젝트 전문가, 유사 프로젝트 성공 경험 멘토 등의 특강 △전문가의 프로젝트 컨설팅 △카카오 판교 아지트 워크숍 △카카오와 카카오임팩트 명의의 교육 수료증 △우수 프로젝트 시상금 수여(대상 1팀 300만 원, 최우수상 1팀 150만 원, 우수상 3팀 50만 원) 등 풍부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
엠케이유니버스는 “2022년부터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프로그램 ‘우리동네 단골시장’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온 파트너쉽을 확대해 리플레이톤의 성공을 위해 카카오톡 채널 마케팅 지원금, 워크숍 개최 등 전통시장과 대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