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서대문여성새로일하기센터,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 수강생 모집

이윤정 기자I 2022.03.16 09:55:23

메타버스 관련 현장 강사,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등 취창업 기회 제공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서대문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3월 28일까지 여성가족부지원 직업훈련교육으로 진행되는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서대문여성새로일하기센터)
메타버스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핵심 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키워드로, 코로나 이후 사회 전반에 걸친 디지털화에 힘입어 매년 폭발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하는 이는 메타버스 관련 현장 강사로 취업하거나,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와 같은 1인 창업 분야에도 진출할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교육은 메타버스를 이해하기 위한 기초교육부터 대표적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게더타운 활용 실습,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게임, NFT 활용과 판매까지 전 분야에 걸쳐 수업을 진행하고, 나만의 프로젝트를 결과물로 만들며 마무리되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4월 1일부터 6월 7일까지 45일간 진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는 전화, 온라인 신청 후 서대문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취창업 의지가 확고한 구직여성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되며, 이공계 관련 전공자 또는 3D 그래픽, 코딩 관련 교육 이수자를 우대한다.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메타버스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이 경력단절여성에게 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교육비 전액 환급이 가능한 만큼, 관심있는 이들이 부담 없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