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시상식에는 나세르 알 마하셔 에쓰오일 최고경영자(CEO), 조송래 중앙소방본부장,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과 수상자 및 가족, 수상자 소속 소방서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에쓰오일(S-OIL(010950))은 국민안전처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추천을 받아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엄진용(39) 소방위(울산 온산소방서)에게 표창장과 상금 2000만 원을 전달하고 방경호(35) 소방장(중앙119구조본부) 등 ‘영웅 소방관’ 7명에게 각각 표창장과 상금 1000만 원을 시상했다.
|
올해 시상식에서는 특히 안타까운 대형 사고 현장에서 위기에 처한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투철한 소명의식과 희생정신을 발휘한 소방관들이 주목을 받았다. 세월호 침몰 사고 해역에서 장기간 잠수임무를 수행하며 10여명의 희생자를 인양한 방경호 소방장, 경주 마우나 리조트 붕괴 사고 당시 신속한 인명구조 활동을 벌인 김용덕(41) 소방위(부산 특수구조단), 장성 요양병원 화재 시 신속하게 문을 열고 들어가 귀한 생명을 구한 장경근(45) 소방장(전남 담양소방서) 등 7명의 소방관들이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됐다.
나세르 알 마하셔 에쓰오일 CEO는 “추운 겨울철에 더욱 잦아지는 화재 소식을 접할 때마다 불길 속에 뛰어들어 화재 진압을 위해 혼신을 다하는 소방관들의 초인적 활약에 뭉클한 감동과 고마움을 느끼게 된다”며 “9년째 계속하고 있는 소방영웅 시상식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과 그 가족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지난 2006년부터 구조 구난 현장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모범 소방관들을 격려하기 위해 ‘올해의 영웅소방관 시상식’을 열고 있다.
|
☞ 에쓰오일, 울산공장에 2000억 투자.."고부가 제품 증산"
☞ 에쓰오일, 소외이웃 돕는 푸드뱅크에 유류비 1억원 후원
☞ S-OIL, '2014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
☞ [특징주]S-Oil, 강세..아람코 석유 판매가격 인하
☞ S-OIL, 고객 동참 '주유포인트 기부금' 전달
☞ S&P, S-Oil·GS칼텍스 등급전망 '부정적' 하향
☞ S-OIL과학문화재단, '올해의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
☞ S-OIL "구도일이 행운을 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