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개최 기원 'K-팝페스티벌'열린다

강경록 기자I 2013.05.06 11:26:02

한국방문의해위원회, 강원도, 원주시 공동 개최해
6일부터 홈페이지 통해 참가 가능

K팝 스타들이 ‘K-POP Festival in Gangwon 2013’의 성공 개최를 위한 응원 영상을 제작했다.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평창올림픽 성공개최 기원 ‘K-POP 페스티벌 인 강원’열린다

(재)한국방문의해위원화(위원장 신동빈)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기원 ‘K-POP 페스티벌 인 강원 201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 행사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고 강원도 관광을 알리기 위해 강원도와 공동으로 열린다. 참가는 외국 국적의 누구나 가능하다. 6일 공식 홈페이지(www.kpopfestival.org)에 본인이 좋아하는 K팝 가수의 커버댄스 동영상을 올리면 된다. 심사는 먼저 온라인으로 조회수와 추천수 등 네티즌 반응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진행되며, 예선 통과자를 대상으로 아시아, 미주, 유럽,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 해외 12개국에서 해외 본선이 치뤄진다. 이후 각 국가별 우승팀들이 한국 결선무대에 오르게 된다.

결선은 9월28일 강원도 원주시에서 개최된다. 2만석 규모의 국내 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의 콘서트 무대와 어우러지는 행사로 펼쳐진다.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홍주민 사무총장은 “이번 행사는 민간이 진출하기 힘든 신규 시장위주로 본선 국가를 선정할 예정이다”며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매력적이고 활력있는 관광목적지로서의 한국을 부각시키고 한국의 참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강원도, 원주시가 공동주최하는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다.

▶ 관련기사 ◀
☞ 中 노동절 가장 가고싶은 여행지 태국..'한국은 9위'
☞ 신라면세점, 최대 300만원 여행상품권 증정 행사
☞ `근대사 산책` 서대문형무소부터 경고장까지 답사여행
☞ 두산, '시간여행자' 2기 발대식.. 청소년 정서함양 지원
☞ '굿샷도 보고, 체험도 하고'..5월 안성맞춤 여행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