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힙 KOHIP, 전통 문화 상품 커머스 플랫폼 베타 오픈

이윤정 기자I 2022.04.04 10:11:1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전통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미들스튜디오는 전통문화 상품 커머스 플랫폼 ‘코힙 KOHIP(이하 코힙)’의 베타서비스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미들스튜디오)
전통 문화 상품 커머스 코힙은 한국의 전통 모티브 상품을 소개하는 온라인 셀렉트 샵으로, 오래전부터 이어온 한국 고유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고민하는 많은 브랜드를 소개한다. 패션부터 리빙 아이템까지 일상에 즐거움을 더해줄 상품부터 코힙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큐레이션과 다양한 기획전, 한국 문화 콘텐츠와 소식을 함께 선보인다.

코힙은 고객에게 ‘지금 가장 트렌디한 전통’이라는 슬로건으로 한국 문화의 트렌디함과 전통의 중요성을 인지시키며 최상의 쇼핑경험을 선사하고자 편리한 UX와 시각적 요소를 내세운다. 또한 한국 전통 문화의 시장 규모 성장을 위해 입점 브랜드의 동반성장을 지원한다. BRAND 코너에서는 전통 문화 브랜드를 하나씩 재조명하고 브랜드 대표들의 창업스토리를 들어볼 수 있는 인터뷰 영상도 마련되어 있다.

코힙은 K-드라마, K-pop 등 한국 문화 콘텐츠가 성장하는 만큼 해외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과 높아지고 있다는 트렌드를 미리 읽고 31개의 브랜드, 총 150개의 제품을 입점하여 베타서비스를 론칭했다. 베타서비스 오픈에는 ‘미미달’, ‘조선호랑이’, ‘단하’가 함께한다.

김은비 미들스튜디오 대표는 “코힙 플랫폼을 통해 한국 전통 문화의 대중화를 만들어내고, 나아가 해외로 서비스가 진출하며 해외 고객에게도 한국을 대표하는 상품들을 알려 전통 문화 시장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코힙 베타서비스는 지난 3월 29일 오픈했으며, 2022년 6월 공식 오픈 예정이다. 코힙 홈페이지에서 본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