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CU, 프리미엄 짜장밥&카레밥 출시

최은영 기자I 2016.06.21 10:24:55
[이데일리 최은영 기자]편의점 CU(씨유)가 도시락 신제품으로 고급 짜장밥에 이어 카레밥을 21일 출시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에 맞춰 토핑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진짜루짜장밥’(465g, 3700원)은 240℃로 가열된 직화 솥에 춘장을 직접 볶아 고소하고 진한 옛날 짜장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했으며 ‘진짜야카레밥’(475g, 3700원)은 묽고 달콤한 레토르트 카레와 달리 걸쭉하고 매콤한 정통 일본식 카레를 담아냈다.

특히 소스 만으로 구성된 기존 덮밥 제품과 달리 각각의 메뉴 특성에 맞게 토핑을 강화해 특별함을 더했다. 진짜루짜장밥에는 짜장 소스와 어울리는 계란프라이와 튀김만두를, 진짜야카레밥에는 카레와 궁합이 맞는 야채튀김과 크로켓을 얹었다.

CU가 이렇게 다양한 콘셉트의 도시락을 꾸준히 출시하는 이유는 편의점 도시락을 이용하는 소비층이 확대되면서 고객 입맛이 다양화 되고 품질에 대한 눈높이가 더욱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나라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CU 짜장밥과 카레밥은 도시락을 이용한 고객들의 후기를 반영해 토핑과 소스를 업그레이드 한 차별화 상품”이라며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높아진 기대에 맞춰 상품 품질을 높이고 영양성분을 표시하는 등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도시락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