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신우 기자] 새누리당은 21일 ‘앞으로! 하나로! 함께 누리는 미래로!’라는 제목의 4·13 총선 공약집을 발간했다. 제목은 경제 성장과 따뜻한 동행을 통해 더 활기찬 대한민국을 향해 ‘앞으로’ 전진하고 국민을 ‘하나로’ 통합해 국민 모두와 함께 누리는 행복한 ‘미래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총 3장으로 구성된 공약집에는 각각 △일자리 중심성장과 함께하는 일하는 즐거움 △우리집 행복 맞춤과 행복지수 100% 도전 △미래 변화의 중심·기본과 원칙의 힘·골고루 잘 사는 지역발전 등을 골자로 한 세부 공약을 제시했다.
당 공약개발본부(김정훈 정책위의장)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밝히고 △활기찬 대한민국 △행복한 대한민국 △안전한 대한민국 △반듯한 대한민국이라는 4대 비전을 중심으로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공약·실천 가능한 공약·생활 밀착 공약 개발을 목표로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동안 당정협의·민생119본부 현장방문·정책위 산하 특위 및 태스크포스(TF) 활동 등을 통해 발굴한 민생이슈와 일자리단·맞춤복지단·튼튼안보단·공정사회단 등 총 20개 중앙공약단 중심으로 각종 경제·직능·사회단체의 정책건의, 외부 정책자문기관들과의 심도있는 논의와 토론 과정을 거쳐 수렴한 중앙공약과 시·도공약에 정성껏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중앙과 시·도 공약집은 당 홈페이지 http://me2.do/5toa43DS에서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