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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향대 '사랑의 집' 기부캠페인 30호점 돌파…"지역사회 상생 도모"

김윤정 기자I 2024.08.02 13:06:50
[이데일리 김윤정 기자] 순천향대는 대학 발전기금 조성 및 모금 활성화를 위한 ‘사랑의 집(후원의 집)’ 기부 캠페인을 열었다고 2일 밝혔다.

8월 1일 카페 룩스 ‘사랑의 집 30호점’ 현판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제공=순천향대)
순천향대 사랑의 집은 지역 인근 식당이나 사업체를 운영하는 소상공업 대표들이 매달 약정 기간 동안 소정의 금액을 순천향대 발전기금으로 기부하는 제도다.

지난 2015년부터 10년 간 총 30개 업체가 사랑의 집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총 기부금 약 7000만원이 조성됐다. 기부금은 재학생들의 학업 정주를 위한 장학금 및 연구기금으로 쓰인다. 특히, 사랑의 집 캠페인은 월 5~10만 원 선의 소액으로도 참여가 가능하고, 대학 구성원들에게 참여 업체 현황에 대한 안내 및 홍보가 지속적으로 이뤄져 대학과 지역 간 상생 발전의 장(場)으로 이어지고 있다.

지난 1일 아산시 신정호 일대에서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총 200여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해 순천향대와 긴밀한 인연을 이어온 카페 룩스(대표이사 곽홍임)와의 ‘사랑의 집 30호점’ 현판 전달식 행사가 이어졌다. 현판 전달식은 순천향대 조현빈 학생처장, 카페룩스 곽홍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조현빈 순천향대 학생처장은 “따뜻한 후원을 통해 대학과 상생발전을 위한 기부 의사를 밝혀주신 대표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우리 대학은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마련해, 지역 상권 활성화 기여 및 재학생 학업 지원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곽흥임 카페룩스 대표는 “소액이라도 매년 꾸준히 지역 청년들과 대학에 도움을 전하고 싶어 순천향대 대외협력팀의 기부 캠페인 안내에 망설이지 않고 동참하게 됐다”며 “뜨거운 여름에도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순천향대 학생들에게 조그마한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는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부 캠페인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며, 사랑의 집 100호점 돌파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방침이다.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외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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