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디아나 관계자는 “AI 의료를 직접 추진하는 이유는 AI 의료의 핵심이 바로 ‘병원에서 사용 중인 의료기기’와 이를 통해 수집된 ‘양질의 의료 데이터’에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메디아나는 셀바스AI의 SW 기술력을 접목해 환자감시장치, 자동심장충격기 등과의 연결성을 강화한 의료기기 라인업을 확대하고 이를 통해 국내외 매출 성장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메디아나의 환자감시장치는 AI 의료 서비스에서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의료 데이터 센서 허브’로, 단순한 생체 신호 모니터링을 넘어 데이터 수집 및 처리, 의료 기기 및 시스템 간 연계 기능까지 수행한다. 이 기능이 AI 및 SW 기술과 융합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고, 의료진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며, 환자 맞춤형 관리 서비스를 강화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메디아나는 환자감시장치 등 의료기기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기반 환자 모니터링 및 원격 진료 시스템 △AI 진단 및 예측 △임상 서비스 등도 준비 중이다.
곽민철 메디아나 대표이사는 ”AI 의료 서비스의 핵심은 양질의 의료 데이터로, 환자감시장치와 같은 병원 내 의료기기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실시간 환자 데이터 확보가 가능한 핵심 의료기기와 국내외 병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의료진, 병원, 환자, 보호자 모두의 의료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AI 의료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