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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센트릭스는 전 세계 40개 이상 국가, 300여 개 운영 센터의 글로벌 운영 네트워크를 통해 70개 이상의 언어로 365일, 24시간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운영 가능 최소 인원(2~3명, 9~18시 운영 기준)부터 대규모 인원까지 유연한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콘센트릭스 글로벌 거버넌스를 통해 서비스 품질의 일관성도 확보할 수 있다.
한국의 PMO 담당자와 한국어로 소통하면서 해외 현지 고객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는 ‘PMO 서비스’를 통해 현지 언어로 고객서비스를 직접 운영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시차 및 언어 장벽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한국어 포함 100여 개 언어의 번역이 가능한 자동 번역 엔진을 탑재하고 있는 콘센트릭스 인공지능 기반 다국어 번역·챗봇 솔루션(Lingualab)을 통해서도 글로벌 고객 서비스를 효율화한다.
주은심 콘센트릭스 대표는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패키지를 통해 컨택센터 운영 비용 절감 효과와 함께 고객 응대 편의성 증대, 국경에 제약 없는 센터 다원화를 가능하게 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상 운영 계획(BCP)의 좋은 툴로 사용될 수 있으며,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