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팀 물걸레’ 기능 탑재한 무선청소기 신제품 출시

이다원 기자I 2022.06.16 10:00:00

먼지 흡입·스팀 물청소 모두 가능해 차별화
코드제로 최초 UP가전…기능 업그레이드 기대

LG전자가 먼지 흡입과 스팀 물걸레 청소가 모두 가능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코드제로 A9S 신제품을 17일 출시한다. LG전자 모델이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가 적용된 신제품으로 바닥을 청소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LG전자가 스팀 물걸레 청소로 바닥 찌든 때까지 제거할 수 있는 LG 코드제로 A9S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은 먼지 흡입과 스팀 물걸레 청소가 모두 가능한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를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굳은 고기 기름 등 바닥 오염을 더욱 수월하게 제거할 수 있다.

2중 과열 방지 센서를 적용해 스팀 발생기가 필요 이상의 온도로 상승하지 않도록 설계한 점도 눈에 띈다. 흡입구가 바닥에서 들리거나 기울어질 경우 스팀 공급을 자동으로 중단하는 등 안전을 고려했다.

청소하는 동안 물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하는 자동 물 공급 시스템 등 기존 코드제로 A9S의 장점도 이어간다.

A9S 신제품 흡입력은 최대 220와트(W)로 강력해졌다. 또 새로운 ‘와이드 LED 흡입구’를 적용하고 흡입구 폭도 기존 대비 5㎝ 넓힌 30㎝로 늘렸다.

LG전자는 무선청소기 충전부터 먼지통 비움까지 한 번에 가능한 신개념 거치대도 ‘올인원타워 2.0’으로 업그레이드했다. 기존보다 먼지 비움 기능 작동 시간을 줄였다.

신제품은 코드제로 A9S의 첫 번째 LG ‘UP(업)가전’ 라인업 제품이다. LG전자는 추후 ‘LG 씽큐(ThinQ)’ 애플리케이션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청소기 본체의 충전 LED 밝기를 설정하는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제품은 오브제컬렉션 컬러인 카밍베이지, 카밍그린, 클레이핑크, 클레이민트 색상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를 갖춘 신제품이 출하가 기준 159만원이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강력한 흡입력, 편리한 물걸레에 이어 잘 닦이지 않는 오염까지 청소할 수 있는 안심 스팀 물걸레 기능을 앞세워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먼지 흡입과 스팀 물걸레 청소가 모두 가능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S 신제품은 카밍베이지(왼쪽부터), 카밍그린, 클레이핑크, 클레이민트 등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사진=LG전자)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