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움 "위안부 팔찌에 많은 관심 감사"...'개념돌' 양요섭 효과?

박종민 기자I 2013.07.26 13:53:05
[이데일리 e뉴스 박종민 기자] 그룹 비스트의 양요섭이 위안부 의식팔찌를 착용해 화제가 되자 ‘희움’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양요섭은 25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 시즌3’에서 보랏빛 밴드형 팔찌를 착용하고 출연했다. 이는 ‘위안부 의식팔찌’로 비영리기구 ‘정신대 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모임’의 브랜드 ‘희움’이 지난해 1월부터 판매 중인 상품이다.

▲ ‘위안부 의식팔찌’가 화제가 되면서 이를 판매하는 ‘희움’ 사이트는 접속자가 폭주해 한때 마비됐다. / 사진= 희움 홈페이지 캡처


‘위안부 의식팔찌’가 시선을 끌면서 희움 사이트는 접속자가 폭주해 한동안 서버가 마비됐다.

결국 희움 측은 공식 페이스북에 “오늘 오전 서버폭주로 다운되었던 희움 온라인 쇼핑몰이 복구됐습니다. 현재 접속 및 주문이 가능하며 다만 평소보다 속도가 약간 느린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저희 희움과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많은 관심 보여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추후 서버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오는 8월 15일 출시될 광복절 신상품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 관련기사 ◀
☞ '희움 위안부 팔찌' 착용한 양요섭, 6.25날 무슨 말 했나 봤더니...
☞ '팔찌·반지' 주얼리도 이제는 레이어링 시대
☞ 노민우, 크루치아니 팔찌로 락시크 패션아이콘 변신
☞ 조권, 문신-근육-팔찌..알고보니 '상남자'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