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클릭]운동 싫어? 그럼 `초콜릿` 먹어봐!

편집기획부 기자I 2011.09.16 14:59:36
[이데일리 우원애 리포터] 다크초콜릿 한 조각을 먹으면 30분 운동한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이는 미국 웨인주립대학교 모 말렉 박사가 생쥐 실험을 통해 초콜릿 성분이 생쥐의 몸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한 결과 나타났다.

연구팀은 생쥐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에는 초콜릿에서 추출한 물질을 하루에 2번 투여하고, 다른 그룹에는 하루 30분씩 달리게 했다.

 

이렇게 15일을 지속하자 두 그룹 모두에게서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 양이 증가했다. 미토콘드리아는 세포 안에서 에너지 생산 공장의 역할을 하는 세포 속 작은 기관으로 미토콘드리아가 풍부할수록 더 오래 달릴 수 있고 더 무거운 중량을 들 수 있다.

미토콘드리아의 양은 달리기, 자전거타기, 에어로빅 등의 유산소 운동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데, 이번 실험을 통해 카카오 추출물을 먹는 것만으로도 미토콘드리아의 양이 증가, 30분 유산소 운동과 비슷한 효과가 난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이다. 또 카카오 추출물 섭취와 운동을 함께 할 경우 효과가 배가 된다는 사실도 밝혀냈다.

이에 연구팀은 "초콜릿 추출물이 어떤 경로를 거쳐 이 같은 효과를 나타내는지 아직 명확하진 않지만 이를 바탕으로 카카오 추출물이 건강을 지키고 노화를 늦추는 일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 생리학 저널(Journal of Physiology)에 실렸다.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오호라~ 앞으로 다크초콜릿 먹어야지" "사람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되려나?" "오늘부터 직접 생체실험 돌입 ㅋㅋ"이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관련기사 ◀
☞[와글와글 클릭]아들 여자친구 탐했던 `못된 아빠`
☞[와글와글 클릭]술 먹이고 또 먹여 죽음에..무서운 女주인
☞[와글와글 클릭]모유 그리워 소 젖 문 아이.."짠하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