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영업으로부터 발생하는 이익 측정 지표인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 또한 전년동기대비 13억2000만원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KFC는 대표 메뉴를 활용한 특별 구성 메뉴 제공, 40주년 기념 프로모션 운영 등 고객 경험과 혜택를 늘리려는 노력이 실적 개선으로 연결됐다고 봤다. 징거슈퍼박스, 통다리슈퍼박스 등 자사 인기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슈퍼박스’가 특히 큰 인기를 끌면서 충성 고객을 잡아두고 신규 고객 또한 늘리는 데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KFC코리아 관계자는 “한국 진출 40주년을 맞이한 올해 가맹사업 본격화, 한국 특화 메뉴 출시 등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 제공을 위해 다채로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시장 상황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전략적인 사업 운영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