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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일 농심에 따르면 8일 배홍동 비빔면은 지난 3월 11일 출시 후 120일 간 2500만개가 팔렸다. 특히 지난 5월30일부터 7월7일까지 최근 5주간 A 대형마트의 전국 매장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배홍동 비빔면이 매출 2위에 올랐다.
그동안 비빔면 시장은 팔도비빔면이 시장을 선도해왔다. 각 사는 매년 봄부터 리뉴얼과 한정판 제품,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제품과 판촉으로 팔도비빔면의 아성에 도전해왔다.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2016년 900억원대였던 시장 규모는 지난해 1400억원대까지 성장했다.
올해는 연초부터 비빔면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다. 신제품이 출시되면서 농심·오뚜기·풀무원·삼양라면 등이 모두 비빔면 시장에 뛰어들었다.
지난해 ‘칼빔면’으로 비빔면 시장을 노렸던 농심은 시장에서 호응을 얻지 못했다. 농심은 다시 1년여간 전국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니며 개발한 끝에 지난 3월 배홍동 비빔면을 선보였다.
유재석을 모델로 촬영한 촌스러운 콘셉트의 광고로 관심을 받았으며 이후 소비자들에게 맛으로도 인정받았다. 최근 한 웹 예능에서는 출연진을 대상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비빔면 3개 제품에 대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배홍동 비빔면이 가장 맛있는 비빔면으로 선정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농심 관계자는 “날씨가 더워지며 올여름 기대작으로 떠오른 배홍동 비빔면의 판매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라며 “본격적인 비빔면 시즌인 7, 8월에는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배홍동 비빔면이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영업과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