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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육수가득소불고기전골’, ‘스페인식감바스’, ‘동대문식 닭한마리’, ‘얼큰버섯비비고왕만두전골’, ‘해물짬뽕비비고김치왕만두전골’ 등 총 5종이다. 육류와 채소 등 제품 구성품별로 급속냉동 기술을 적용해 원재료의 신선함과 맛품질을 끌어올리고 기존 냉장 제품 대비 부피를 절반으로 줄여 보관 편의성을 높였다.
CJ제일제당은 쿡킷과 ‘비비고’, ‘the(더)건강한’ 등 인기 브랜드를 활용한 콜래보레이션 냉동 제품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밀키트 판매채널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한다.
이달부터 쿠팡, 마켓컬리, SSG닷컴, 배민B마트 등의 오픈마켓에도 입점했다. 이와 함께 콜드체인 인프라를 활용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3대 대형마트 냉동 매대에서도 쿡킷을 선보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밀키트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쿡킷을 밀키트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