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제조사는 3G 휴대폰의 생산을 중단했지만, 음성통화를 위주로 하는 수험생 및 유년층, 노년층 등 폴더폰을 필요로 하는 이용자들에게는 3G 폴더폰이 필요하다. 착한텔레콤은 10월 말 LTE 스마트폰 출시도 예정하고 있다.
스카이 3G 폴더폰은 기존 스카이가 갖고 있던 디자인과 감성을 승계하는 펄 화이트와 샴페인 골드를 주요 컬러로 채택했고 음성통화와 문자메시지, FM라디오 등 폴더폰이 갖춰야 할 기본 기능에 충실하게 제작됐다.
폴더폰 이용자들의 사용 특성을 고려하여 1,100mAh의 배터리를 2개 제공하며, 다양한 휴대폰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멀티 크래들도 기본 포함했다. 다만, 카카오톡이 안 되는 것은 불편하다.
착한텔레콤은 5일부터 2주 동안 11번가를 통해 자급제폰 사전예약을 시행하며, 사전예약이 종료된 이후에는 알뜰폰 사업자를 통해 유통할 계획이다.
공식판매가격은 13만 2천원으로 책정되었으며, 사전예약 동안 11번가에서 1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주요 스카이 제품을 50% 할인 받을 수 있는 13만 2천원의 ‘스카이 쿠폰’을 모든 구매고객에게 제공한다. 휴대폰의 가격만큼 쿠폰을 제공하는 셈이다.
가령 무선이어폰인 ‘스카이 핏 프로’를 공식가격인 59,900원에서 50% 할인된 29,95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무선충전기 및 보조배터리 등을 구매할 때 최대 13만 2천원에 해당하는 할인을 받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