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e할인]'봄 맞이' 나선 G마켓·위메프

박성의 기자I 2018.02.24 18:16:44

G마켓, 봄 의류 최대 50% 할인 판매
위메프, 신학기 용품 기획전 전개

[이데일리 박성의 기자] 한파가 가고 온기가 감돌면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도 봄을 맞느라 분주하다. G마켓은 얇은 외출복을 최대 반값에 할인 판매하며, 위메프는 신학기 인기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기획전을 연다.

◇G마켓, ‘봄 아우터 대전’ 실시

G마켓은 오는 25일까지 ‘봄 아우터 대전’을 열고,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신제품 9종을 균일가로 판매한다. ‘LAP’, ‘에고이스트’, ‘미쏘’, ‘온앤온’ 등 유명 브랜드 봄 아우터 상품도 할인가에 마련했다.

특히 G마켓이 단독으로 기획해 선뵈는 봄 아우터 9종은 KF패션의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머스트비’, ‘YK038’, ‘케네스콜’, ‘바닐라비’의 2018 신상품이다. 동일 제품군의 판매 가격 대비 평균 50% 인하한 가격과 다양한 사이즈 구성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88사이즈 제품을 특별 제작했다.

판매 제품은 트렌치코트, 자켓, 야상점퍼 총 3가지다. ‘트렌치 코트’는 5만9900원 균일가에 클래식 무드, 린앤롱, 라글란 3가지 스타일로 선뵌다. 머스트비의 ‘클래식무드 트렌치코트’는 베이지와 네이비, 핑크, 민트 총 4가지 색상으로 구성했다. 무릎까지 내려오는 기장의 YK038의 ‘린앤롱 트렌치 코트’는 회색과 연핑크색이 섞인 깅엄체크 패턴과 네이비 색상 등 총 2가지 스타일이다. 케네스콜의 ‘샤샤 라글란 트렌치코트’는 베이지 색상 한 가지로 마련했다.

‘자켓’은 싱글, 싱글롱, 더블롱, 투버튼롱 총 4가지 종류다. 4만9900원에 균일가 판매한다. 봄철 가볍게 걸칠 수 있는 깔끔한 디자인의 머스트비 ‘아말리아 싱글자켓’은 베이지와 다크 네이비, 블루 총 3가지 색상으로 구성했다. 허벅지를 반 이상 덮는 긴 기장감의 YK038 ‘릴리 싱글롱자켓’은 아이보리, 블랙, 핑크 3종의 색상으로 선뵌다. 이외에도 머스트비의 ‘아그네스 더블 롱자켓’은 밝은 그레이톤의 체크와 네이비 색상으로, 케네스콜의 ‘뉴욕시크 투버튼 롱자켓’은 진그레이 체크와 블랙 2가지다.

‘야상점퍼’는 빈티지한 플라워 패턴의 ‘바닐라비’ 제품을 준비했다. 균일가 3만9900원에 판매한다. 허리 라인이 들어간 ‘프린트 야상 점퍼’과 일자 라인의 ‘플라워 자수 야상 점퍼’ 2종으로 선보인다.

◇위메프, 신학기 맞이 기획전 진행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을 앞두고 위메프에서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유치원생부터 대학생까지 연령대별로 적합한 상품들을 추천해 파격 특가로 선보인다.

연령별로 △’유치원생’ 카테고리에는 낮잠이불, 유아용 식기·식판, 앞치마 등 △’초등학생’ 카테고리는 문구세트, 교육용악기, 책가방, 실내화 등 △’중·고등학생’은 문구, 백팩, 브랜드 운동화 등 △’대학생’은 백팩, 봄 신상 신학기 패션용품 등을 소개한다.

한편 위메프 ‘연령별 BEST 1위’ 선물 리스트 조사 결과 △어린이집/유치원은 낮잠 이불, 베게 △초등학생은 운동화, 책가방, 닌텐도 △중학교생은 의류, 기프트카드 △고등학생은 태블릿, 기초화장품 △대학생은 노트북, 향수, 지갑을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