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철근 기자]일진그룹은 상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일진전기(103590), 일진다이아(081000)몬드, 일진제강, 일진LED 등 주요 계열사에 진행하는 올 상반기 공채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인 100여명 규모로 진행되며, 연구·개발(R&D), 생산, 영업, 구매, 경영지원 등 모든 직무에 해당된다.
내달 2일까지 일진그룹 채용 홈페이지(http://join.iljin.co.kr)를 통해 원서를 접수한 후 중순 경 서류전형 합격자를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이후 인·적성검사, 1차 실무 면접, 최종 면접을 거쳐 6월 중순 최종합격자를 선발·발표한다. 최종 선발된 사원들은 2주간의 신입사원 합숙교육을 마친 뒤 각 계열사로 배치된다.
일진그룹은 이와 함께 지역 우수인력 확보차원에서 이 달말까지 전국 대학을 순회하며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서민철 일진그룹 인사팀장은 “이번 채용에서도 예년과 같이 서울 지역뿐만 아니라 주요 계열사 사업장이 있는 수도권 및 충청 지역 소재 대학을 방문해 채용 상담을 갖는 등 지역 우수인력 확보에도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일진그룹은 이번 채용 상담을 통해 일진그룹의 비전과 인재상을 전달하고, 입사 전형 시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