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엑스캔버스 브랜드를 폐지하고, 기존 엑스캔버스 TV 제품은 LG TV로 통칭하기로 했다. 인피니아 브랜드는 LG를 강조해 `LG 인피니아`로 간다.
TV 하단부에 붙던 엑스캔버스는 LG로 바뀌었다. 영상 및 음향 정보를 제공하던 엑스캔버스 사이트 이름은 LG 인피니아로 변경된다.
LG전자는 그동안 TV브랜드를 프리미엄과 보급형으로 나눠 투트랙 전략으로 펼쳐왔다.
즉, 프리미엄 TV 제품군에 사용하는 브랜드는 인피니아로, 보급형 제품은 엑스캔버스 이름을 붙여왔다.
회사 관계자는 "엑스캔버스 브랜드를 없애는 대신 LG를 강조하고, LG 자체를 프리미엄화 하자는 브랜드 전략에 따라 이같이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관련기사 ◀
☞(특징주)LG전자, 4분기 바닥찍나..엿새째 상승
☞LG전자, 이라크 아르빌 국제박람회 참가
☞(VOD)LG電, 고객 정보보호 우수기업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