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푸드테크 기업 식신은 유명 인플루언서들로 구성된 브랜드 앰배서더와 ‘식신 앰배서더 데이’를 개최하고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 식신이 앰버서더 데이를 개최하고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 (사진=식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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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신 앰배서더에는 유명 인스타그래머, 유튜버, 블로거 등 다양한 채널의 인플루언서 43인이 선정됐다. 이들은 성수, 압구정, 신사, 강남 등 서울 곳곳의 인기 있는 핫플레이스는 물론 일산, 전남, 경북, 도쿄 등 국내외 권역의 다양한 맛집을 소개한다. 지역별 추천 맛집부터 신상 맛집의 정보, 그리고 생생하게 보여주는 미식 매거진을 식신 사이트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식신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해 350만명의 월간활성사용자수(MAU)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맛집 추천 서비스를 선보였다. 국내 주요 내비게이션 기업과 포털, 카드사 등에서 식신의 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엄선한 7000개의 맛집은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차량 내비게이션 지도에서 고래 모양의 엠블럼으로 표시돼 쉽게 확인 가능하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소셜미디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인플루언서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추진해 함께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게 돼 기쁘다”며 “앰배서더와 협업으로 식신을 찾는 유저들에게 유용하면서도 흥미로운 콘텐츠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