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올해 잘 팔린 상품보니…고물가에 '집밥' 키워드

남궁민관 기자I 2022.12.12 10:43:55

주문량 기준 베스트 10 꼽으니 집밥 수요 대세
후라이팬 등 주방 상품에 외식 대체할 식품 잘 팔려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올해 NS홈쇼핑을 찾은 소비자들이 쇼핑 키워드는 ‘집밥’으로 꼽혔다. 엔데믹 전환에도 고물가 영향으로 집에서 밥을 차려먹는 소비자들이 여전히 대세를 이루면서 식품 전문 홈쇼핑 답게 집밥 관련 수요가 대세를 보인 셈이다.

NS홈쇼핑이 집계한 2022 베스트 상품 10.(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올해 1월1일부터 12월 4일까지 TV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상품의 총 주문수량을 기준으로 베스트 10 상품을 선정한 결과, 집밥 관련 상품이 다수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베스트 1위는 총 주문량 20만8000건을 기록한 주방 상품 ‘쿡셀후라이팬 세트’가 차지했다. 집에서 조리 및 요리를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주방 상품으로, ‘AM다지기’(5만건)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외식 대신 집에서 즐기는 식품도 소비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았다. △3위에 제철 수산물인 ‘꽃게장’(13만5000건) △7위에 ‘완도활전복’(5만6000건) △8위에 NS홈쇼핑이 직매입을 통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하여 선보인‘국내산 절단꽃게’(5만3000건)이 선정됐다. 5위 ‘빅마마김치’도 눈에 띈다. 배추가격의 급등과 급락을 반복한 올 한해 배추 등의 김치재료 수급을 미리 확보하고 가격 안정화를 통해 소비자에 좋은 가격과 품질의 김치를 공급·재구매를 일으켜 총 주문량 6만3000건의 높은 판매고를 기록했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생활이 이어지며 메이크업 색조 상품보다 스킨케어를 위한 상품이 많은 선택을 받았다. ‘참존기초세트’는 16만여 세트가 판매되어 베스트 상품 2위에 올랐다. 집에서 직접 헤어 손질을 할 수 있는 상품 ‘르꽁뜨펌브러쉬’도 9위를 차지했다.

그 외에도 4위에 ‘일동후디스하이뮨프로틴’, 6위에 ‘이경제흑염소진액’ 등이 오르며 건강식품도 여전한 사랑을 받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시대에 대한 기대가 크지만 아직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실내생활 중에 있고, 고물가 상황에 어려움을 겪게 되면서 소비자들은 지갑을 닫고 집에서 생활을 하는 비중이 높은 경향을 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소비부진 상황에서 NS홈쇼핑의 베스트 10상품은 주로 집에서 사용하는 가성비 높은 상품들이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