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K엘리베이터,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 엘리베이터 부문 1위

박순엽 기자I 2022.10.24 10:16:08

한국표준협회 주관…7만명 소비자·전문가 투표
엘리베이터 부문 최고점으로 인증서·상패 수상
“안전하고 편리한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할 것”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TK엘리베이터코리아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엘리베이터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해당 기업 제품·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와 품질 우수성을 조사해 발표하는 대표적인 품질 만족도 종합지표로, 올해는 7만명 이상의 소비자와 전문가가 투표에 참여했다.

TK엘리베이터는 사용품질 6개 항목(성능·신뢰성·내구성·사용성·안전성·접근성)과 감성 품질 3개 항목(이미지·인지성·신규성)을 종합적으로 조사한 결과, 엘리베이터 부문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이에 TK엘리베이터는 지난 21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서 인증서와 상패를 수상했다.

TK엘리베이터는 고객 중심적 접근과 지속적인 혁신을 꾸준히 시도하고 있다. 국내엔 enta200(구 시너지)를 출시하며 인테리어 패키지 디자인을 최초로 도입해 엘리베이터 디자인의 수준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TK엘리베이터는 이러한 디자인 리더십을 바탕으로 시장과 고객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파크원, 아모레퍼시픽, 넷마블 G타워,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등 국내 다양한 랜드마크 건물의 선택을 받았다.

서득현 TK엘리베이터 대표이사는 “모든 사업에서 안전, 품질, 고객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준 임직원들과 파트너사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의 힘을 한데 모아 안전하고 편리한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신상균(왼쪽) TK엘리베이터 천안공장장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이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TK엘리베이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