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마트, '피코크 테이스터' 1기 모집…"고객 의견 적극 반영"

남궁민관 기자I 2022.05.16 09:50:43

900명 모집해 대표 상품 5종 증정·설문조사 실시
우수 참여자 25명 ''피코크마스터''…상품 개발 동참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이마트의 간편가정식(HMR) 자체브랜드(PB) ‘피코크’가 고객 참여형 캠페인 ‘위 메이드 피코크(We Made PEACOCK)’를 론칭하고, ‘피코크 테이스터(맛 평가단)’ 1기 모집에 나선다.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 개선해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신상품 출시를 위한 다양한 수요도 파악하기 위한 전략이다.

이마트 매장에서 한 소비사자 피코크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오는 6월 10일까지 이마트 앱 내 피코크 클럽 페이지를 통해 총 900명의 피코크 테이스터 1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피코크 테이스터 선정 결과는 6월 말 개별 문자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며, 향후에도 분기별 1회씩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피코크 테이스터 1기로 선정된 900명에게는 피코크 보냉백(아이스백)에 피코크 대표 상품 5종을 담은 ‘피코크 테이스터 팩’이 제공된다. 피코크 테이스터들은 각자 배송된 피코크 대표 상품들을 맛보고 이에 대한 평가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추가로 피코크 상품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이같은 의견들을 수렴해 추후 상품 리뉴얼 등의 개선 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 테이스터들의 상품 평점과 품평 등을 이마트 점내 광고물로 소개해 쇼핑하는 고객들에게 꼭 사야할 피코크 상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이마트는 우수 설문자 25명을 뽑아 ‘피코크 마스터’ 자격을 부여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피코크 마스터들은 피코크 신상품 콘셉트 개발 단계에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블라인드 맛 테스트 평가 등 상품 개발 과정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연중 피코크 할인권 등 VIP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마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고객 소통·참여를 확대해 상품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피코크 브랜드 전체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피코크 브랜딩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향후 고객 중심의 신제품 개발과 프리미엄 상품의 품질 유지에도 적극 활용된다.

최현 이마트 피코크 담당은 “피코크 상품에 대한 고객 경험 확대와 솔직한 평가를 바탕으로 상품 개선 및 개발에 나서기 위해 피코크 테이스터‘ 모집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피코크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피코크 캠페인들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