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는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블렌딩티’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53.5%의 높은 신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블렌딩티는 차 고유의 맛과 잘 어우러지는 개성 있는 과일·허브 등을 섞어(블렌딩) 새로운 맛과 향을 낸 차 음료를 말한다. 차 한잔을 마시더라도 새로운 경험과 건강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이에 GS2는 블렌딩티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핑크캐모마일’과 ‘허니자몽블랙티’를 바 타입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 오는 20일에는 ‘오프블랙 핑크캐모마일바’, 27일에는 ‘오프블랙 허니자몽블랙티바’를 출시하기로 했다. 오프블랙 핑크캐모마일바는 리치, 애플, 캐모마일티를, 오프블랙 허니자몽블랙티바는 벌꿀, 자몽퓨레, 얼그레이티’를 블렌딩해 제조했다.
특히 홍차에 대한 역사와 전통이 깊은 영국에서 트렌디한 티 브랜드로 인지도가 높은 ‘‘오프블랙’ 고유의 블렌딩 레시피를 사용했다. 또 포장지에는 대기 환경 오염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친환경적 인쇄 기술을 사용했다. 오프블랙 블렌딩티는 매년 전세계에서 약 1만3000여개 이상의 상품이 출시·경쟁하는 식품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우는 영국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드 2020’에서 다수의 제품이 수상하며 품질을 인정 받고 있으며, 런던의 고급 백화점 해롯에 입점돼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다.
정구민 GS25 아이스크림 MD는 “먹거리 하나에도 새로움, 경험, 건강 등 다양성을 추가하는 고객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이색 블렌딩티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게 됐다”며 “GS25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움을 지속 제공하기 위해 개성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개발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